학과소식

2019-2학기 제 10회 호남대 토론 배틀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조회수 : 148
2019-2학기  제 10회 호남대 토론 배틀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9-2학기  제 10회 호남대 토론 배틀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인터넷 실명제 의무화 찬반’토론…의사소통 능력 향상?자기 주도성 함양

 

호남대학교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자기주도성을 기르기 위해 ‘인터넷 실명제, 의무화 찬반’을 주제로 열린 ‘제10회 호남대 토론 배틀’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호남대학교 창의융합대학(학장 송창수)이 주최하고, 대학혁신사업단이 주관해 11월 28일 목요일,

2019-2학기 제 10회 호남대 토론 배틀이 열렸는데요.

 

이 토론 배틀은 교양 필수 교과목인 ‘사고와 표현’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이뤄졌으며, 15팀개 60명의 참여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는 4개팀, 16명의 학생이 진출해 열띤 토론공방을 벌였습니다.

 

심사 결과, 우리 치위생학과 박진아 학생 등 4명으로 구성 된 '아자!' 팀이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자료 조사를 통한 자기주도성 함양,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심을 두고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토론 배틀에 앞서 공하림 연구 교수(고려대학교 BK21 플러스 한국어 문학 미래 인재 육성 사업단)를 강사로 초청하여, ‘효과적인 토론 전략’을 주제로한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토론 능력을 배양했다고 하였습니다.

 

수상팀들에게는 상장과 각종 시상품 및 비교과 7Star 30포인트가 지급됐다고 해요~

 

토론 배틀에 대표로 참가한 우리 치위생학과 '아자!'팀원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